미국 칼텍대학에서 새로운 군집드론 기술 개발

강원도 드론 연합회

미국 칼텍대학에서 새로운 군집드론 기술 개발

미국 캘리포니아 공대 칼텍에서 GLAS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군집드론 기술 개발

GLAS(Global to Local Safe Autonomy Synthesis)

미국 칼텍대학 연구진은 군집드론들이 좁은 실내나 운행할 곳에 대한 경로나 매핑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충돌없이 주행 할수 있도록 해주는 머신러닝 알고리즘 기술을 개발 했다고 함.

GLAS이라고 불리는 멀티로봇 동작계획 알고리즘은 군집드론이 복잡하고 매핑정보가 없는 환경에서도 충돌없이 다닐수 있게해준다.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각각의 드론에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수 있는 독립성을 부여해 주는 방식으로 설계 됨.

기존의 군집드론은 운행할곳의 지도나 경로 또는 무리지어 다니는 다른 드론의 경로에 의존해 하늘을 비행했다. 하지만, GLAS는 각각의 드론들이 다른 드론들과 조직화되어 있더라도,주어진 공간을 자체적으로 탐색하며 주행하는 방법을 학습하도록 함.

이 시스템은 분산 모델을 갖춰 각각의 드론이 개별적인 연산 작업을 수행해 즉흥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개별 로봇들은 자신만을 고려해 이동하기 때문에 군집 로봇의 규모도 쉽게 확장할 수 있다고 연구진은 설명했다. 추가적으로 도입된 추적 컨트롤러 ‘뉴럴-스웜’(Neural-Swarm) 기술은 드론의 공기역학적 상호 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